Unreal Engine

캐릭터 이동

Awesome Red Tomato 2023. 7. 6. 17:44

 

Pawn.h

컨트롤러는 Pawn 클래스에서 가지고 있다. 언리얼 에디터 프로젝트 세팅에서 WASD를 바인딩 해준 후

설정한 키(or 마우스)의 입력이 발생했을때  실행할 함수를 지정해주는 코드이다.

 

//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
void ACharacterBase::SetupPlayerInputComponent(UInputComponent* PlayerInputComponent)
{
	Super::SetupPlayerInputComponent(PlayerInputComponent);

	PlayerInputComponent->BindAxis("MoveForward", this, &ACharacterBase::MoveForward);
	PlayerInputComponent->BindAxis("MoveRight", this, &ACharacterBase::MoveRight);

}

void ACharacterBase::MoveForward(float Value)
{
	if ((Controller != nullptr) && Value != 0.0f)
	{
		AddMovementInput(GetActorForwardVector(), Value);
	}
}

void ACharacterBase::MoveRight(float Value)
{
	if ((Controller != nullptr) && Value != 0.0f)
	{
		AddMovementInput(GetActorRightVector(), Value);
	}
}

 

 

'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외곽선 하이라이트  (0) 2023.07.13
총 쏘기  (0) 2023.07.06
카메라 회전(+ 캐릭터 이동 수정)  (0) 2023.07.06
카메라 세팅  (0) 2023.07.06
0. UE4 시작  (0) 2023.07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