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트롤러는 Pawn 클래스에서 가지고 있다. 언리얼 에디터 프로젝트 세팅에서 WASD를 바인딩 해준 후
설정한 키(or 마우스)의 입력이 발생했을때 실행할 함수를 지정해주는 코드이다.
//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
void ACharacterBase::SetupPlayerInputComponent(UInputComponent* PlayerInputComponent)
{
Super::SetupPlayerInputComponent(PlayerInputComponent);
PlayerInputComponent->BindAxis("MoveForward", this, &ACharacterBase::MoveForward);
PlayerInputComponent->BindAxis("MoveRight", this, &ACharacterBase::MoveRight);
}
void ACharacterBase::MoveForward(float Value)
{
if ((Controller != nullptr) && Value != 0.0f)
{
AddMovementInput(GetActorForwardVector(), Value);
}
}
void ACharacterBase::MoveRight(float Value)
{
if ((Controller != nullptr) && Value != 0.0f)
{
AddMovementInput(GetActorRightVector(), Value);
}
}
'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외곽선 하이라이트 (0) | 2023.07.13 |
---|---|
총 쏘기 (0) | 2023.07.06 |
카메라 회전(+ 캐릭터 이동 수정) (0) | 2023.07.06 |
카메라 세팅 (0) | 2023.07.06 |
0. UE4 시작 (0) | 2023.07.06 |